Amazon 4분기 수익: 투자자들은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가?


세계 최대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이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이 회사는 다음 주에 수익을 발표할 예정인데 투자자들은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아마존(NASDAQ: AMZN)의 지난 분기(2021년 3분기) 수익이 팬데믹 관련 이슈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감소했다.

앤디 재시 CEO는 4분기 중요한 휴가철에도 이와 같은 현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애널리스트가 예상한 수익이 2분기 연속 누락되면서 실화만 발생한 것은 아니다.

아마존의 주가는 지난 5년 동안 240% 이상 상승했지만 올해에만 19%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투자자들은 1조 5000억 달러 규모의 이 회사가 2021년 12월 종료된 분기에 대한 다음 주 실적을 발표할 때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촉각을 곤두세울 것이다.



아마존의 수익일은 언제인가요?


아마존은 2월 3일 목요일 오후 5시 30분에 2021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아마존의 어닝 콜을 어떻게 들을 수 있나요?
통화 내용을 듣고 녹취록은 물론 해당 분기의 주주 서신과 재무제표를 열람하려면 아마존 투자자 설명 페이지를 방문하기만 하면 된다.

 

 

 



아마존의 수익에 대한 기대
아마존을 추적하고 있는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아마존이 1,377억 달러의 수익에 주당 3.88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것은 YoY에서 각각 72%와 10%의 증가를 나타낸다.

투자자들은 영업수익이 손익분기점(0달러)에서 30억 달러 사이로 100%에서 56%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마존은 대유행 기간 동안 거의 150만 명의 직원을 늘림으로써 공격적으로 수용력을 유지해왔다.

평균 시간당 18달러의 초봉, 사인온 보너스, 추가 교대 근무에 따른 임금 인상으로 회사의 운영 비용이 타격을 받았다. 또한 공급 부족, 공급망 문제, 화물 및 운송료 상승으로 인해 회사의 지출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웹서비스(AWS) 매출이 지난 8년 동안 분기마다 상승세를 이어온 만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 구체적인 수익에 대해 투자자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사실, 그것은 회사의 가장 높은 수익원으로서 소비자 소매 판매를 서서히 잠식하고 있다.

이 부문은 플랫폼 전환과 관련된 까다로운 리소스와 비용 때문에 기본적으로 모든 고객을 평생 보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 부문은 지속해서 성장할 지속적이고 예측 가능한 수익원을 나타내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통화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은 연휴 번호와 유행병에서 영감을 받은 전자상거래 지출이 지속될 것인지 여부입니다.

지난달 전자상거래 지출이 13.5% 증가한 가운데(마스터카드 지출 펄스에 따르면) 실적 보고는 여전히 놀랄 수 있다. 아마존은 2018년 12월 말 이후 최악의 한 주를 기록했다.

주가는 한 주 동안 12% 하락하며, 이렇게 격동의 시기에 주춧돌 주식도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번 주에 더 많은 기술 실적이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아마존은 주요 경쟁사들 중 일부가 시장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할 것이다.

그 회사는 2월 초까지 자체 수익을 보고하지 않고 있지만, 당장의 운명은 다른 빅테크 주식의 실적에 달려있을지도 모른다.

 

아마존 전망

그러나 아마존에게 모든 것이 암울한 것은 아니다.

그 회사는 전염병과 끝이 보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세계적인 공급망 문제를 꽤 잘 헤쳐나갔습니다.

이러한 역풍이 완화됨에 따라 아마존은 이전 고점으로의 복귀를 준비할 수 있다.

그 회사는 계속해서 혁신과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데, 작년에 아마존 약국을 출범시키고 지난주에야 벽돌과 모르타르 옷 가게인 아마존 스타일에 대한 계획을 상세히 밝혔습니다.

라이브 스포츠 오퍼링과 프라임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 카탈로그를 확장함으로써 미디어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

우리는 주식을 살 때는 항상 롱게임을 추천합니다.

네, 아마존이 다운되고 변동성이 확대되려면 아직 멀었지만, 기반 기업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5년간 24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했으며, 향후 5년간에도 같은 성과를 거둘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아마존은 지난 15년 동안 스트리밍 서비스로서 만들어온 지배력의 일부를 유지하기를 희망할 것이다.

2019년에야 업계에 진입한 애플은 더 확립된 업체들로부터 시장 점유율의 일부를 되찾기를 희망할 것이다.

두 회사 모두 고객을 계속 늘리고 따라서 가장 중요한 수익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진정한 승자는 투자자들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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