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부동산,주식 / / 2022. 2. 2. 20:40

공급망의 통제권을 되찾을 테슬라


테슬라는 리튬이온 배터리 구축에 사용되는 흑연 공급 대체 방안을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모색하고 있다.

Tesla(나스닥: TSLA)는 아프리카의 리튬이온 배터리 공급 업체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잠비크에 있는 호주 소유의 한 회사가 이 지역에서 세계 최대 흑연 광산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는데, 테슬라는 2025년부터 이들로부터 원자재의 최대 80%를 구매하고 싶어 한다.

 

 

 



테슬라는 왜 이런 움직임을 보이는가?
흑연과 리튬이온 시장에 관한 한 중국이 대부분의 사업을 소유하고 있다.

테슬라는 중국과의 관계를 끊고 싶지는 않지만, 한 나라의 한 공급원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를 원한다.

여러 납품업체를 설립하는 것은 물론 중국 내 일부 소식통들이 '강제징용' '기타 인권유린' 등과 관련한 근무환경에 대한 지적을 받고 있는 것도 이런 움직임을 부추겼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지난해 45만 대의 차량이 판매된 이 회사의 가장 큰 미래 시장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단계에서도 중국과의 관계를 끊을 것 같지는 않다.

그것은 회사에 어떤 이익이 됩니까?
이는 테슬라가 최종적으로 합의된 흑연 공급을 확보하고 국내에서 자체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회사는 개별 공급업체의 가격 결정력에 굴복하지 않고 궁극적으로 공급망을 더 많이 통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테슬라는 2031년까지 연간 2000만 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어 시간과 공급 제약을 없애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배터리가 필요하다.

2022년 초 유럽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가 베를린이 문을 열면서 공장과 생산 시설을 확장함에 따라 이러한 야망은 더욱 현실화될 것입니다.

또한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Tesla는 항상 진보적인 회사였고, 이것은 그 아이디어를 전면에 내세우기 위해 할 수 있는 한 가지 추가 단계일 뿐입니다.

기후 보호뿐만 아니라 노동자의 권리도 중시하는 사업이다.



테슬라는 여전히 좋은 투자입니까?


테슬라는 계속해서 그 분야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업이든 레거시 기업이든 현재 그 뒤를 따르려고 하는 다른 자동차 제조 회사들에게 길을 열어주었다.

이 회사는 여전히 많은 차량보다 빠른 시간대에 차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마진이 증가하여 수익성에 도달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 중 하나이다.

그러는 동안, 그들에게는 아직 갈 길이 멀다.

논쟁은 물론 테슬라의 밸류에이션이 현재 차기 8대 기업의 시가총액을 모두 초과하고 있다는 것이다.

거품이 일 것으로 보이는 와중에도 불구하고, 그 회사는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고, 기록적인 속도로 납품을 늘리고 있으며, 앞으로 미국, 유럽, 그리고 중국에서 계속해서 지배적인 세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월가는 테슬라가 162억 달러의 수익에 2.26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같은 시기에 107억 달러의 매출에 103달러의 실적을 올렸기 때문에 각각 119%, 51%의 증가율을 반영하게 된다. 일부 분석가들은 또한 48억 4천만 달러의 총이익과 28.8%의 총마진을 예상하고 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34%와 50%의 증가율을 나타낸다.

기가 상하이가 연간 65만 대의 차량을 계속 생산하고 있는 가운데, 그 회사는 틀림없이 올해 기가 베를린과 오스틴이 모두 가동됨에 따라 생산을 더 늘릴 것이다.

실제로 분석가들은 2022년 결과물이 170만 개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비록 작년보다 두 배가 되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충분히 가깝고 한 해는 이제 막 시작되었다.

투자계는 사이버 트럭에 대한 루머로 떠들썩했고 올해는 새로운 소식이 나오면 환영할 것이다.

게다가, 이 회사의 세미 트럭은 올해 상업적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어떤 뉴스도 적절할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테슬라가 곧 출시할 모델 2에 대한 논의일 것이다.

시작 가격이 2만 5천 달러밖에 되지 않는 이 차량은 의심할 여지없이 전통적인 가스 운전자로부터 대규모 채택을 보게 될 것이고 이 회사의 큰 수익원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전 세계 기업들이 마이크로칩 부족의 영향을 계속 느끼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는 어떤 영향을 받았으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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